알림꾸러미
알림꾸러미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누리과정 연계 유아생태놀이 참여기관 모집 [공지] 2020.05.06 | 관리자

누리과정 연계

유아생태놀이 프로그램 운영 참여기관 모집

 

제주환경운동연합 부설 전문기관 (사)제주환경교육센터에서 『누리과정 연계 유아생태놀이 프로그램 운영』사업을 진행합니다.


본 프로그램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생태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개정된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교육에 반영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.


상반기에는 한라생태숲(절물휴양림)과 같은 인근 숲에서의 “유아 숲 생태놀이”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유아교육기관으로 “찾아가는 생태놀이 프로그램”을 운영할 예정입니다. (참여기관당 상·하반기 총 2회)

또한 본 사업은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‘생태놀이지도서’를 제작 및 배포하여 제주도 내 유아환경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
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도내 유아교육기관의 참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
 


■ 운영기간 : 2020년 5월 ~ 7월 (상반기 : 현장체험 생태놀이 프로그램) / 2020년 9월 ~11월 (하반기 : 원으로 찾아가는 생태놀이 프로그램)

■ 운영장소 : 상반기 (한라생태숲 또는 절물휴양림), 하반기(참여유아교육기관)

■ 모집대상 : 제주도내 유아교육기관 20개소

■ 교육대상 : 5세~7세 유아 25명 이내

■ 접수방법 : 홈페이지 공지사항 ->참가신청서 다운로드->e-mail(edujeju@kfem.or.kr) 접수->참여확정 회신

■ 접수기간 : 2020년 5월 11일(월) 10:00 ~ 선착순 마감

■ 참가비 : 없음.

■ 문의 : 759-2164 송다솜 교육간사

※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상반기 교육이 어려운 경우 하반기 교육 2회로 신청 가능합니다.
 

 

 

제주환경운동연합 부설 전문기관 (사)제주환경교육센터 이사장 윤용택